반응형

안녕하세요! 레이첼입니다. 
제가 대학원 생활을 하면서 가장 고생했고, 또 지금도 조금은 고통받고 있는 것이 바로 안구건조증입니다. 
3년 전쯤 라섹 수술을 하고 나서 안구건조증이 많이 악화되었어요. 
물론 지금은 예전처럼 시도때도 없이 인공눈물을 찾고 그렇진 않지만, 3년 전에는 정말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특히 지금처럼 날씨가 쌀쌀해지는 시기에는 더더욱 힘들었어요. 아는 분들만 아시죠, 그 눈을 찢는듯한 고통 ㅠ.ㅠ 
그럼 제가 여태까지 효과를 보았던 것들과 효과를 보지 못한 것들을 차분하게 이야기해 드릴게요. 


1. 효과 없었던 것 
  • 가습기, 밤에 물 떠놓고 자기
많은 분들이 민간 요법(?)으로 가습기를 틀어놓으라는 조언을 많이 해주셨지만, 저에게는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 ㅠ.ㅠ
특히 가습기 살균제 사건 이후 저도 좀 예민해져서, 공기중에 기계를 통해 분사하는 것에는 조금 거부감도 생겼고요. 
아마 제 안구건조증은 날씨가 건조해서 생겼던 것은 아닌것 같아요. 제 눈은 사계절 내내 건조하거든요... 

  •  안구건조증 안약 (분홍뚜껑) 
제가 안구건조증이 너무 심해서 라섹수술 받았던 병원에 가서 안구건조증 전용 안약을 처방을 받았어요. 
이 안약의 원리는 눈에 있는 수분을 날아가지 않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들었는데요, 
결론적으로 저에게는 전혀 효과가 없었답니다 ㅠㅠ 매일 넣어주었는데도 다른 점을 느끼지 못했어요. 

  • 밤에 눈에 넣고 자는 연고 
이 병원에서는 밤에 눈에 넣고 자는 안약(리포작 이었던것 같아요)도 처방해 주셨는데요, 
밤에 자기 전에 넣을 때는 일시적으로 효과가 있었고, 아침에 일어난 직후에는 다른 날보다 눈이 좀 덜 건조했어요. 
그렇지만 일상생활 하는 동안에는 여전히 예전처럼 계속 건조했어요. 


2. 효과 있었던 것 

이렇게 안구건조증으로 너무 고생하던 터에, 
동네에 유명 종합병원 안과 교수님께서 새롭게 개원을 하셨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이 교수님께 진료받고 정말 감동받았고 안구건조증이 많이 좋아졌어요! 
제가 안구건조증이 있다고 하니까 바로 그냥 안약 처방만 해주시는게 아니라 눈에 무슨 시약?을 넣고 검사를 해주셨어요. 
교수님 말씀으로는 시약을 넣어서 검사를 해보니, 눈에 스크래치가 많이 난 상태는 아니라서 심각한 단계는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2가지를 처방해 주셨습니다. 이 2가지를 통해서 제 눈은 많이 좋아졌어요. 

  • 인공눈물 
네, 안구건조증계의 마약과도 같은 그것, 바로 인공눈물 입니다. 
인공눈물은 넣고 나면 정말 그 당시에는 눈이 촉촉해집니다. 그래서 자꾸 자꾸 넣게 되고, 금방 한통을 다 써버리게 되는것 같아요. 
그렇지만 대부분 효과가 일시적이고, 또 자기 눈에 맞지 않는 인공눈물을 쓰면 금방 눈이 건조해진다고 해요. 
교수님께서는 인공눈물마다 히알루론산 농도가 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편안한 히알루론산 농도를 가진 인공눈물을 써야한다고 하셨어요. (중요중요)

그렇지만 저희같은 일반인들은 히알루론산 농도가 안약마다 어떤지 잘 모르기 때문에,
안약만큼은 그냥 약국에서 사시기 보다는 
안과 의사 선생님께 자신에게 맞는 히알루론산 농도를 여쭈어보고 처방을 받아 사시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저도 교수님께서 추천해 주신 조금 높은 히알루론산 농도를 가진 인공눈물이 잘 맞아서 정착했고, 
이 인공눈물을 쓰고 나서 인공눈물 점안 횟수를 확 줄일 수 있었어요. 

  • 눈꺼풀크리너 
제가 정말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 바로 눈꺼풀크리너입니다. 
교수님께서 눈이 건조해지는데는 노화...도 일정부분 원인이 있다고 하셨어요 (저 아직 젊은것 같은데...흑흑) 
나이가 먹을수록 눈의 기름샘(마이봄샘)이 막히기도 하고, 기름의 양이 줄어들어서 눈이 뻑뻑해질수도 있다고 하셨어요! 


눈 기름샘이 막혔을때 가장 쉽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눈꺼풀크리너라고 하셔서, 바로 사서 써보았어요. 
이건 처방받는건 아니고 그냥 약국이나 인터넷으로 살 수 있는데, 정말 신세계입니다 여러분! (네, 제 손입니다.ㅎㅎ) 



하루에 두번, 아침에 일어났을때랑 저녁에 자기 전에 쓰면 됩니다. 
속눈썹 나 있는 부분 밑에쪽을 이 클리너를 뭍힌 솜으로 닦아주시면 되요. 
제가 쓰는 건 밑의 링크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솜에 묻혀서 쓰는 제품이에요. 
그 옆에 있는 제품은 일회용으로 휴대하면서 쓸 수도 있어서 편리할것 같더라구요! 성능은 동일하다고 해요. 
맨 오른쪽 2개 제품은 외국에서 온 제품이라는데, 다른 분들 후기가 좋아서 같이 소개해드려요. 


아이클린 덱스 눈꺼풀 세정제, 1box, 50ml 아이클린 아이리드 클리너 눈꺼풀 세정티슈, 30매입, 2ml 오큐소프트 리드 스크럽 플러스 세정제 50ml + 패드 120p, 1세트 오큐소프트 오스트데모덱스 티트리오일 눈꺼풀세정제 눈세척 눈청소 눈기름샘 마이봄샘, 1세트, 50ml

저는 한통 사면 한 2달 정도 쓰는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정말 눈이 훨씬 덜 건조해졌다는거에요!!! 
생각보다 한번 눈꺼풀 닦으면 뭐가 많이 묻어 나오더라구요... 노란색 기름들이 씻겨져 나오는것 같은데, 한번 그렇게 하고 나면 눈이 정말 편안해요. 
안구건조증 심하신 분들 다들 한번씩 도전해보시고 효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 제품에는 쿠팡 링크를 걸어두었는데요, 제가 이 브랜드들에게서 직접 광고 수익을 얻는 것은 전혀 없고 
만약 필요하신 경우 이 링크를 통해 주문을 해주신다면 파트너스 활동을 통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루테인도 의외로! 효과를 많이 봤어요 
루테인에 대해서도 할말이 많아서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Daily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건강을 위한 루테인 영양제 비교분석!  (0) 2020.10.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