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레이첼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를 사용할 때 어떤 키보드를 고르면 좋은지 팁을 드리려고 해요.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본인이 아이패드를 어떻게 쓸 것인지, 즉 '아이패드의 용도'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로 주로 드로잉 작업을 하시는 경우, 솔직히 키보드는 별로 필요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같은 경우도 어느 순간 아이패드 노트필기를 손글씨로만 하다보니, 키보드는 거의 쓰지 않고 있거든요. 

그렇지만 전공의 특성 상 분명 키보드가 필요한 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1. 휴대성이 중요한 분들: 나는 활동적인 대학생! 여기저기 돌아다닐 일이 많아요 

 

키보드의 무게와 크기, 그리고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케이스입니다.

특히 여자분들의 경우 작은 가방을 가지고 다니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애플 정품 키보드 혹은 돌돌 말리는 가볍고 작은 키보드를 추천드려요. 

 

  • 애플 정품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키보드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죠! 사실 무게, 기기와 페어링 편의성, 모양 어디 하나 빠지는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일체형이라 케이스가 따로 필요 없다는 점에 아주 큰 점수를 주고 싶어요. 케이스 가격도 아낄 수 있고, 또 키보드 따로 항상 챙기는 것이 너무나도 귀찮은 저같은 귀차니스트(..)에게는 정말 유용한 꿀템이라고 할 수 있죠! 가격은 조금 있지만, 그만큼 장점이 많은 키보드에요. 
  • 특히, 애플 모델이 바뀌면 키보드도 바뀌어서 단종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ㅠ.ㅠ 그래서 아이패드 사실 때 키보드를 같이 사시지 않는다면 나중에는 키보드를 구하고 싶어도 구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정품 키보드를 get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장만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출처: APPLE

 

  • LG 롤러키보드 : 이 키보드는 부피를 적게 차지한다는 점에서 좋은 키보드라고 생각해요. 사실 LG 키보드 말고도 접히는 모양의 키보드가 많이 있어서, 이러한 제품을 찾아보시면 더 가성비 좋은 제품도 있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를 따로 가지고 계셔서 애플 정품 키보드 케이스를 하시기에는 조금 돈낭비(?) 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이런 모양의 키보드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 다만 키감의 경우 정품 키보드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LG

 

 

2. 성능 자체가 중요한 경우: 연구실에서 한자리에 놓고 계속 쓸 예정이에요! 

 

  • 애플 매직키보드를 추천 드립니다! 

  • 스마트 키보드와의 차이: 백라이트, 트랙패드가 들어가 있어서 정말 노트북을 쓰는 것 같은 느낌을 낼 수 있어요. 그리고 USB-C 충전 포트가 내장되어 있어서 다른 기기를 연결하거나 충전하는 것도 훨씬 편리하다고 합니다. 
  • 그렇지만 무게와 가격이 가장 큰 단점인것 같아요. 키보드 폴리오보다 조금 무겁기도 하고, 무엇보다 가격이 정가로 40만원이 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노트북 같은 느낌을 내고 싶고, 한 자리에서 편하게 쓰고 싶다고 하시면 매직 키보드를 단연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 주의해야 할 점들 

 

  • 사실 저는 첫 키보드를 로지텍 키보드를 샀었습니다. 이렇게 생긴 키보드였는데요, 가성비가 정말 좋다고 생각해서 샀지만 사고 보니 생각지 못한 단점들이 있었습니다. 

  • 먼저 배터리가 조그만 교체형 '동전 배터리' 였어요. 배터리가 다 닳게 되면 새것으로 교체 해 주어야 하는데, 저 동전 배터리는 제가 일상적으로 쓰는 배터리가 아니어서 따로 구하기가 힘들었어요. 어떻게 어떻게 이케아에서 동전 배터리를 찾아서 끼워 주었는데 배터리를 인식을 못하더라고요 키보드가... 키보드가 고장났던 것일까요 ㅠ.ㅠ 
  • 그리고 키보드가 케이스형 키보드가 아니라 휴대하기가 불편했습니다. 먼저, 아이패드 케이스를 따로 사야하는 게 저는 두배로 돈이 나가는 것 같아 돈이 조금 아까웠어요. 그리고 키보드도 케이스가 없다 보니 쉽게 먼지가 끼고 더러워졌어요. 가끔 바쁜 날에 키보드를 깜빡하고 나가는 일이 생기기도 했고요. 
  • 한글이 키보드에 써있는지 여부도 꼭 체크해 보셔야 해요. 저는 그때 인터넷 최저가로 샀었는데, 영어 키보드였고 한글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었어요. 붙이는게 은근 귀찮았고, 제가 셀프로 붙이다 보니 모양도 그닥 예쁘지 않았어요.. 

그래서 저는, 다음에 키보드를 산다면 꼭 정품 키보드를 사거나, 케이스 일체형 키보드를 사겠다고 다짐했답니다. 

(매직키보드 갖고싶어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 다음 글은 그럼 필기앱 추천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